명상 기법

명상

불교는 왜 명상 강조하는가? 우리의 마음은 너무 추악하고 기억력이 너무 약해서 일을 쉽게 잊고 수많은 삶의 경험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명상 목적은 현실에 대한 우리의 기억이나 마음챙김을 증가시키거나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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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매일 끊임없이 경험하는 산만하고 파편화된 생각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가 반복적으로 우리 마음을 순환합니다.
마치 돼지, 닭, 뱀을 중심으로 끝없이 도는 생명의 수레바퀴 그림과 같습니다.
그렇게 우리의 돼지, 닭, 뱀의 정신은 우리의 의식에 계속 반향을 일으켜 우리의 기억을 거의 제로로 만듭니다.

이 세 가지 마음을 멈추게 하는 명상 기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미혹된 마음을 멈추지 않고서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하는 자아의 개념을 볼 수 없습니다.
그것들은 매우 미묘하기 때문에 이러한 거친 마음을 제거하지 않고는 우리의 에고의 활동을 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우리 자신의 의식적 경험의 에너지에 대해 명상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의 거친 정신을 고요하게 하고 제거함으로써 우리는 존재하지 않는 자아에 의해 해석되는 실체를 인식하기 위해
자아의 개념을 보는 데 필요한 공간을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종교인들은 요점을 놓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위를 맴돌지만 계속 놓치기 때문에 큰 진전을 이루지 못합니다.
요점이 뭐야? 요점은 혁명가가 되어 우리의 전체 자아 개념을 완전히 파괴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맑스-레닌, 히틀러, 마오쩌둥이 제시한 어떤 이론보다 훨씬 더 혁명적인 이상이다.

자아의 개념은 물리적 물질, 시간, 공간, 원인, 결과 또는 그 밖의 어떤 것과도 전혀 관련이 없는 독립적이고 자립적인 I, 어딘가에 존재하는, 만질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의 에고는 스스로 존재하는 I를 붙잡고 절대 놓지 않습니다.

자신의 수행 결과를 바탕으로 Lama Tsongkhapa는 우리의 의식적 경험을 관조함으로써 우리의 미신, 이원론적 생각을 끊을 수 있고, 그리하여 우리의 자아 투영을 발견하고 순식간에 순야타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위치를 던지듯 잘못된 개념이 정확히 무엇인지 발견하는 순간, 그 순간 우리는 비이원성을 발견합니다.

인식하기 가장 어려운 것은 우리의 자아가 붙잡고 있는 실체이며, 이것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명상입니다. Lama Tsongkhapa에 따르면 지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그는 나가르주나를 인용했습니다.

“사람은 흙, 물, 불, 공기, 공간 또는 의식의 본성이 아닙니다. 그 사람은 관습적인 명칭으로만 존재합니다.” Lama Tsongkhapa는 Nagarjuna에 전적으로 동의했습니다. 모든 현상은 이름으로만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미신에 의해 투영된 피상적인 이름을 있는 그대로 두고 그 너머에 있는 어떤 실제적이고 자존적인 실체를 찾으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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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은 순야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순야타를 공부한 다음 명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틀렸어요. 순야타를 깨닫기 위해서는 먼저 명상을 해야 합니다.

문제는 내가 방금 말한 에고의 세 가지 독심은 마음을 어지럽히고 짜증나게 하고 동요시키므로 어느 정도 억제하지 않고서는(그리고 억제할 수 있는 수준도 다양하다)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독립적인 자존자 I의 개념을 유지하는 자아의 무의식적 수준을 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요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접근은 명상을 통해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명료한 정신의 에너지를 관조하는 경험은 자동적으로 그러한 정신을 제거합니다.